생활 정보

윈도우 11 스크린 캡처 클립 보드 이력 활용하기(한번에 여러 이미지 캡처하기)

부추차 2022. 10. 11. 08:22
반응형

윈도우 11의 경우, 운영체제 자체에서 다양한 방식의 스크린 캡처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 캡처한 이미지는 한 개씩만 클립보드에 임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다음 스크린 캡처를 실행하기 전에 하나씩 저장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클립보드 기록' 기능을 활성화해두면, 여러 번 스크린 캡처한 후에 이미지를 골라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키 + V를 눌러 클립보드 기록 켜기만 실행하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스크린 캡처를 한 후에  윈도우키 + V를 누르면 캡처한 이력 전체를 확인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11 스크린 캡처 기능

윈도우 11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캡처 기능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PrtSc : 모니터 화면 전체 캡처
  • Alt + PrtSc : 활성화된 창 캡처
  • 윈도우키 + Shift + S : 지정 영역 캡처

좀 더 자세한 방법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윈도우 11 스크린 캡처(화면 캡처) 사용 방법 정리

별도로 다운로드하여 활용 가능한 스크린 캡처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윈도우 11에서도 기본 제공하는 스크린 캡처 기능도 충분히 활용도가 높습니다. 사용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1.

alto3.tistory.com

 

2. 클립보드 기록 기능 활성화 하기

클립보드 기록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윈도우키 + V'를 누른 후 활성화된 창에서 클립보드 기록 기능 켜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혹시 이 방법으로 클립보드 기록 기능 켜기가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버튼 > 설정 > 클립보드 >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켬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3. 클립보드 기록 기능 활용하기

클립보드 기록 기능을 활성화 했다면, 매번 스크린 캡처를 할 때마다 따로 저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말 그대로 이력이 모두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여러 번 스크린 캡처를 한 후에 '윈도우키 + V'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캡처한 이미지 이력이 전부 저장이 되어 섬네일로 표시가 됩니다. 선택한 후에 원하는 장소에 'Ctrl + V' 키로 붙여 넣기만 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