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으려면, 검색하는 사람들과 그와 관계된 서비스를 광고하려는 광고주 모두가 관심이 있는 주제의 글을 써야 한다. 구글 애즈에서는 어떤 키워드를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있는지, 또 어떤 키워드에 광고주들이 어떤 단가로 광고를 의뢰하는 지를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로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이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본다.
※ 구글 애즈 :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광고주가 구글 애즈 서비스에 가입 및 광고 의뢰를 하면 애드센스에 가입, 등록되어 있는 블로그와 같은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요약 : 구글 애즈 접속/계정 만들기 > 키워드 플래너 > 키워드 검색 및 결과 확인
1. 구글 애즈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2. 주요 광고 목표 선택
주로 어떤 광고를 선택하는 창이 처음으로 나타난다. 임으로 주요 광고 목표를 선택한 후 전문가 모드로 전환한다.
3. 첫 번째 캠페인 만들기
여기서는 실제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므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한다.
4. 비즈니스 정보 확인
계정 만들기를 하고 나면 청구서 수신 국가, 시간대, 통화를 확인하는 창이 나타난다. 구글 아이디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정보가 채워지니, 확인 후 제출을 클릭한다.
5. 계정 탐색
모든 절차를 완료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계정 탐색이라는 버튼이 활성화되면 클릭한다.
6. 도구 및 설정의 키워드 플래너 선택
광고를 설정하는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의 도구 및 설정을 선택한 후 아래쪽에 나타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한다.
7. 새 키워드 찾기 선택
키워드 플래너를 실행하면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중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하면 된다.
8. 키워드 검색
드디어 키워드를 검색할 준비가 완료됐다. 나타난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결과 보기를 클릭한다. 결과에는 검색한 키워드와 연관 검색어가 나열되고, 각 키워드별로 검색량이 얼마인지, 또 어떻게 변했는지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광고 단가에 대한 정보도 함께 나타난다.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서 다른 사람들이 어떤 주제에 관심을 가지는 확인하고 그에 맞는 글을 쓰는 것도 좋다. 하지만 동일한 주제라고 하더라도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과 다른 경우가 많다. 내가 생각한 주제를 다른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그에 맞게 제목을 선정하는데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수익형 블로그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없는 대표 이미지 사용법 (0) | 2022.08.21 |
---|---|
애드센스 승인 후기 (2) | 2022.08.20 |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경로 (0) | 2022.08.19 |
티스토리 스킨 변경으로 구글 메타 태그 삭제됐을 때 확인 방법 (0) | 2022.08.18 |
블로그 키워드 검색량 분석-네이버 검색광고 활용 (0) | 2022.08.12 |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안동수(풍요) 책 요약 (0) | 2022.08.10 |
[구글에서 월급 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박영훈, 윤종훈 지음 책요약 (0) | 2022.08.09 |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트 URL을 문자로 생성하는 방법 (0) | 2022.08.08 |